이별을 극복하는방법
본문 바로가기
연애생활

이별을 극복하는방법

by 유토피아 공식 계정 2020. 7. 17.

요즘에는 재회 심리학이 많이 알려져 있어 헤어진 이후에 많이들 상담을 받거나 합니다.

오늘은 상담 없이도 이별의 아픔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출처 : Canva.com

이별이 꼭 안 좋은 것만은 아니고 기회일 수 있습니다. 자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모두들 이별을 빨리 극복하여 좋은 사람을 만나기 바랍니다. 모두들 파이팅!!

 

1. 전 연인과 거리두기


출처 : Canva.com

친구관계로 지낸다고 정리를 했더라도, 이별 직후에도 계속 연락을 하면 감정이 생기거나 미련이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연락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인연은 끊으라는 말은 아니므로 그 사람에 대한 감정이 완전히 없어질 때 까지는 연락을 차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전 연인과의 만남을 가지게 되면 어떨지 생각해 봅시다. 물론 안 좋게 이별을 한다면 좋은 감정이 없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과거의 감정이 되살아나 앞으로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2. 옛 연인이 생각나는 것들 정리하기


출처 : Canva.com

옛 연인을 연상되게 만드는 물건들이 있으면 이별을 극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예를 들면 전 연인과 같이 듣던 노래가 있는데 그 노래가 아직도 플레이리스트에 있다면 노래가 들려올 때 얼마나 상대방이 생각이 날까요. 생각이 나면 자연스럽게 감정이 올라오면서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다시 만나고자 하는 생각이 없다면 그 사람에 대한 감정이 없어질 동안 까지라도 그 사람과의 추억이 담겨있는 물건들을 정리해봅시다. 이별의 상처가 아물 때까지는 최대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건들을 정리하는 김에 집을 깔끔하게 정리해 보면서 새로운 시작을 해봅시다. 정리를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기분을 전환시켜 줄 수 있습니다.

 

 3. 활동적인 것들 하기


출처 : Canva.com

이별 직후에는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도 좋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감정이 사그라들면 밖으로 나가 친구들도 만나고 운동도 하면서 활동적인 생활을 추천드립니다. 내키지 않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기분도 나아지고 빨리 잊을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행동을 할 때 꼭 누군가와 같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활동들도 많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여러 경험을 해봅시다.

 

4. 이별을 극복하기 위해 다른 사람 만나지 않기


출처 : Canva.com

사람을 사람으로 잊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다른 누군가를 만나려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그 만남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는다면 더 큰 아픔이 생겨 견디기 힘들 것입니다. 이별의 감정을 완전히 정리하기 전까지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지 않도록 해봅시다.

연애를 목적으로 하는 만남을 자제하는 거지 새로운 관계를 자제하라는 말은 아니므로 잘 판단해야 합니다.

 


5. 자기 관리

출처 : Canva.com

이별 후에 자기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정신적, 육체적으로 단련하여 더 나은 사람과 만나기 위해 노력해봅시다. 자기 관리를 통해 이별 후의 감정을 빨리 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관리를 하면서 새로운 취미 활동을 찾을 수 있고 공부나 동아리를 통해 자신이 더 발전할 수 있습니다. 기회로 삼아 더 발전한 자신을 보면서 이별의 슬픔을 빨리 잊어봅시다.

이별 직후에는 슬픔을 갖는 시간도 필요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위의 방법들을 통해 아픔을 빨리 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감정을 표출하기


출처 : Canva.com

울고 싶으면 울어도 됩니다. 감정을 표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에 혼자 속으로만 끙끙 앓고 있지 맙시다. 친구들이나 상담을 통해 하소연하다 보면 감정을 빨리 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아픔을 이기는 방법을 조언해주어 더 빠르게 아픔을 이겨 나갈 수 있습니다. 우는 게 죄는 아니잖아요? 그러니 마음껏 우세요. 이기적으로 굴어도 됩니다. 풀릴 수만 있다면요. 너무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별은 꼭 안 좋다고만 생각하지 맙시다. 이별은 누구나 겪는 것입니다. 이별을 통해 성장하여 다음에는 더 나은 만남을 하면 되기에 너무 큰 아픔을 느끼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아파하지도 말고 강해집시다. 저도 연애상담을 자주 해주는 입장이기도 하고 경험해 봤기에 이별의 아픔이 어떤지 알고 있기에 이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모두들 이별을 슬픔을 얼른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